최근 몇 년 사이에 2030 세대를 겨냥한 디저트 카페가 늘어나고, 가정마다 에어프라이어나 와플 메이커 같은 홈 베이킹용 조리기구를 보유하면서, 그런 사람들을 위한 맛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냉동 베이커리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 삼양그룹에서도 프리미엄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고보면 유명 크로플 맛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바로 그 제품을 소개합니다.
서브큐(ServeQ)의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소개합니다!
삼양사는 2013년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인 ‘서브큐’를 론칭하여 제과/양식/중식/카페 카테고리에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상품 구색을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서브큐’는 2017년 글로벌 냉동 생지 기업인 아리스타 그룹과 손을 잡고 냉동 베이커리 제품 자체 개발과 생산, 판매하고 있는데요. 서브큐의 냉동 베이커리는 이미 발효가 되어있어서 해동 후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되는 ‘RTB(Ready To Bake)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평균 20분 이내에 조리할 수 있고, 냉동 상태로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어서 메뉴 개발과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카페와 베이커리 점주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 있고요. 호텔, 레스토랑, 단체 급식에서도 프리미엄 빵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어서 많은 곳에서 찾고 있답니다.
서브큐와 2022 서울카페쇼에서 만나요!
고품격 서브큐 베이커리가 11월 23일 수요일부터 26일 토요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서울카페쇼에 참가합니다. 서울카페쇼는 글로벌 커피 산업과 식음료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커피 전시회인데요. 작년 제20회 서울카페쇼엔 30개국 625개 사 3,121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32개국 108,664명이 방문한, 세계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플랫폼이죠.
이번 2022 서울카페쇼에서 서브큐의 메인 제품은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로 만든 크루아상입니다. ‘AOP 샤랑트푸아투 발효 버터’는 프랑스 3대 AOP 인증 버터인데요. 여기서 'AOP'는 지역 재료, 전통적 제조 방법과 정확한 사양을 사용해 생산됐음’을 보증하는 유럽 라벨로, 이러한 인증 제도는 버터의 품질을 보호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기준이 됩니다.
이 밖에도 정통 유럽식 빵 브랜드 '히스탕(Hiestand)',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 뭉크(Mette Munk)' 미국식 청키 쿠키 브랜드 '오티스 스펑크마이어(Otis Spunkmeyer)' 등 서브큐의 다양한 냉동 베이커리가 준비돼 있으니까요. 쉽고 빠른 조리와 보장된 맛의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찾는 카페, 베이커리 점주분들은 서브큐 부스 또는 공식 직영몰을 방문해주세요🙌
🤩 여기서 잠깐! 삼양사가 서울카페쇼와 관련해 준비한 이벤트 두 가지를 공개합니다! 빠밤!🎉
첫 번째는 평소에 커피와 베이커리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에게 2022 서울카페쇼 초대권을 드리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입니다. 지금 삼양그룹 인스타그램에서 서울카페쇼 초대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삼양그룹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 꾹 누른 뒤, 기대 평을 남겨주세요. 다섯 분(1인 2매)을 추첨해서 초대권 보내드릴게요!
▼ 서울카페쇼 초대권 이벤트 링크 ▼
두 번째 이벤트는 바로 ‘서브큐 카페쇼 참가기념 응원 이벤트’인데요. 서브큐 공식 홈페이지에 오셔서 댓글에 서브큐의 부스 번호와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추첨해서 120년 전통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토마토 브랜드 무띠(Mutti) 소스와 DMK 올덴버거 멸균우유, 티셔츠를 드립니다!
▼ 서브큐 카페쇼 참가기념 응원 이벤트 링크 ▼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서브큐의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
서브큐는 신제품 개발과 판촉이 어려운 소규모 동네 빵집과 자영 제과점주분들을 위해 매년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 10월 26일에 온라인으로 제과제빵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했고요. 세미나에서는 소상공인의 가게 경영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삼양사 소속 제과 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2022년 신규 레시피를 공개하고, 직접 시연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브큐는 이런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 상품, 레시피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운영할 것을 약속합니다!
▼ 유튜브에서 그동안의 세미나를 모두 만나보세요! ▼
그럼 이쯤에서 서브큐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냉동 베이커리 제품과 조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①크루아상
삼양사는 쿠프드팟의 AOP 샤량트푸아투버터 크루아상와 독점 수입계약을 맺어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데요. 샤랑트푸아투는 일조량이 풍부한 프랑스 남쪽 지역으로, 72시간 내 추출된 우유와 전통 숙성방식으로 버터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서브큐 크루아상 냉동 생지는 한 시간 정도 해동한 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바로 먹어도 맛있고, 샌드위치나 여러 브런치 메뉴로도 활용이 가능하고요. 와플 메이커가 있다면, 크로플로도 즐겨보세요!
②팽 오 쇼콜라
서브큐의 ‘팽 오 쇼콜라’는 프랑스의 노르망디 해안에 위치한 천혜의 자연으로부터 400년의 전통이 이어져 내려온 프랑스 AOP 이즈니 발효 버터가 들어가 깊은 풍미를 느낄 수가 있는데요. 특히, 온화하고 적절한 습도의 해안가 기후가 선물한 풍요롭고 드넓은 초원은 젖소들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이로 인해 진한 우유 향이 살아있는 AOP 버터가 생산될 수 있습니다. 서브큐의 '팽 오 쇼콜라' 냉동 생지를 해동한 뒤, 175도 오븐/에어프라이어에 15분만 구우면 완성입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맛은 웬만한 빵집 저리 가라죠! 참고로 위에 슈가 파우더나 코코아 파우더를 살살 뿌려주면 달콤함이 두 배가 돼요😆
③시나몬 훨
시나몬 훨은 데니쉬의 바삭한 식감과 그윽한 시나몬 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덴마크 빵입니다. 서브큐 시나몬 훨 냉동 생지는 해동이나 발효할 필요 없이 180~190도 오븐/에어프라이어에 18~20분만 구우면 완성이고요. 슈가 파우더를 뿌리면 더 맛있답니다!
④미니 메이플 피칸 파이
마지막으로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피칸의 환상적인 조화, 메이플 피칸 파이를 소개합니다. 냉동 생지를 바로 180~190도 오븐/에어프라이어에 15~17분 정도 구워주면 되고요. 미니 사이즈지만, 진한 메이플 시럽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서브큐 공식 직영몰에는 소개해드린 네 가지 빵 외에도 더 많은 냉동베이커리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인 ‘서브큐’와 냉동 베이커리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얘기를 듣다 보니, 나도 모르게 자꾸만 입맛을 다시게 되죠?!🤣 앞으로도 삼양사는 빵 한 조각과 누리는 쉼과 위로, 소확행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식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Biz&Tech > 궁금한 이야기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서울 카페쇼 방문, 서브큐 부스 체험기! (0) | 2022.12.08 |
---|---|
코로나 시대 환경문제, 함께 고민하는 어바웃미 (0) | 2022.08.11 |
삼양그룹의 기술력은 어디까지?!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21(SIRF 2021)를 다녀오다 (0) | 2021.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