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가 세상을 구한다’ 강제 방콕러가 된 2030세대를 위한 극약처방전

2020. 3. 24. 08:00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그저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는 것뿐인데요. 올 초부터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평소 외출을 즐기는 많은 분들이 답답함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이럴 땐 조금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벤저스처럼 화려한 초능력을 가진 건 아니지만,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우스갯소리인 ‘이불 밖은 위험해’가 현실이 된 요즘, 강제 방콕러가 된 2030세대를 위한 꿀팁을 전해드릴게요. :-) 


프로방콕러 노하우 01. 

넷플릭스로 세계여행하기


팬데믹 선언으로 이제는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봉쇄하는 나라가 늘면서, 미리 항공권을 사둔 분들은 수수료까지 물며 여행을 취소하게 됐지요. 하지 말라면 더 하고 싶어지듯, 갈수록 심해지는 여행병을 잠재울 수 있는 대안! 여행지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수많은 콘텐츠를 앉은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넷플릭스는 어떨까요? 


미국 유명 토크쇼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이 세계를 여행하며 그 나라의 고유한 문화를 체험하는 <국경 없는 코난 투어>, 한국계 미국인 스타 셰프가 친구들과 함께 각양각색의 미식 문화를 누비는 <어글리 딜리셔스>, 서울을 포함한 아시아 9개 도시의 먹거리와 셰프들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길 위의 셰프들>, 사막 한복판과 바위섬, 산꼭대기까지! 자연의 일부가 된 세계 각국의 놀라운 주택을 소개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등 여행을 잠시 멈춘 우리들에게 대리만족을 안겨주는 콘텐츠가 넷플릭스에 가득하답니다!


프로방콕러 노하우 02.

유튜브로 홈트레이닝하기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일상에 변화가 생기면서 신조어들이 대거 등장했는데요. ‘코로나 비만’, ‘확찐자’ 등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먹는 양은 그대로인 반면, 운동량이 줄어든 탓에 단기간 살이 찐 것을 뜻합니다. 다수가 이용하는 운동기구를 맨손으로 만지는 헬스장은 요즘 같은 시기 위험한 만큼, 건강을 위해 유튜브로 홈트레이닝을 해보세요.


유튜브 검색창에 ‘홈트레이닝’만 쳐도 이미 조회수로 검증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뱃살 빼기, 팔뚝살 빼기 등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맨몸 운동법을 젊은 부부가 유쾌하게 알려주는 <땅끄부부>, 아들 둘을 키우는 엄마로서 임산부를 위한 운동 및 신체 부위별 운동을 소개하고 식단까지 공유하는 <스미홈트>, 운동과 병행하면 좋은 스트레칭이나 체형 교정 운동을 소개하는 <피지컬 갤러리> 등은 이미 정평이 나있지요. 건강한 모습으로 직장 또는 학교에 돌아갈 날을 고대하며 유튜브로 홈트레이닝에 도전해봅시다! 


프로방콕러 노하우 03.

독서의 매력에 빠져보기


평소 책 읽는 데 흥미가 없던 분들이라면,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지금이야말로 독서습관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동안 책을 멀리하셨다면 읽을 책을 고르는 것부터 어렵게 느껴질 텐데요. 그럴 때 가장 쉬운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베스트셀러부터 접근하는 것이지요! 


최근 베스트셀러 순위에는 고전 작품이 눈에 띄는데요. 흑사병에 대처하는 다양한 인간 군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페스트>와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네 자매의 성장기를 담은 <작은 아씨들>이 역주행을 통해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했습니다. 소소한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 국내 작가 중 드물게 200만 부라는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채사장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을 분석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책 읽기로 보다 넓은 세상을 만나보세요. :-)


프로방콕러 노하우 04

홈메이드 믹스로 간식 만들기


많은 사람이 모이는 음식점이나 카페 출입도 가급적 자제하는 분위기인데요. 힐링이 필요한 주말, 직접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큐원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하면 숟가락 외 별도의 조리도구가 필요 없고, 제품 포장을 용기로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도 맛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요리는 많이 해볼수록 는다고 하지요. 평소 ‘똥손’이라며 요리를 시도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간편한 홈메이드 믹스를 통해 그럴싸한 디저트를 만들어보면 쉽게 요리에 흥미를 붙이실 수 있을 거예요. :-)


 삼양그룹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화분케이크 레시피 바로가기

▶아이스크림샌드쿠키 레시피 바로가기

▶바나나호두파운드케이크 레시피 바로가기

과일크림컵케이크 레시피 바로가기



집단감염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양그룹은 코로나19 사태가 빠르게 종식되길 바라며 1억 50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습니다. 함께 노력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삼양이 함께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 업(業)그레이드를 위한 직장인 꿀팁 1탄, 신입사원 멘붕 막는 파일 정리

- ‘번생에 재택근무는 처음이라…’ 슬기로운 재택근무생활 꿀팁

- 밀가루에서 홈메이드믹스까지!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 by 삼양그룹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