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식곤증 이젠 안녕~ 식곤증 물리치는 사무실 스트레칭

2020. 10. 8. 16:30


길었던 올해 추석 연휴, 다들 잘 보내셨나요? 일상으로 복귀하고 나니 연휴 동안 분명 푹~ 쉬었던 것 같은데도 더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죠. 명절 후유증에 허덕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요즈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지만 한낮에는 후덥지근하죠. 하루의 최저/최고 기온이 크게 차이 날수록 오후만 되면 졸음이 오기 십상인데요. 이럴 때는 앉은 자리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게 좋다고 해요.


명절 후유증도 물리치고, 나른~한 식곤증도 물리칠 수 있는 일거양득 스트레칭! 삼양그룹이 알려주는 간단한 사무실 스트레칭, 함께 따라 해볼까요?



#사무실스트레칭_1 목 스트레칭



경직된 자세로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목 스트레칭! 목 스트레칭은 거북목 완화에도 효과적이고 목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데요.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1. 오른손으로 왼쪽 귀 뒷머리를 잡고 머리를 오른쪽 바닥 쪽으로 끌어내려줍니다.

2. 숨을 내쉬면서 5초간 유지합니다.

3. 반대편도 동일하게 스트레칭합니다.



#사무실스트레칭_2 허리 스트레칭



한자리에 장시간 앉아있다 보면 허리가 뻐근해지기 쉽죠. 허리 통증을 방치하면 어깨, 목, 등까지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뻣뻣한 허리를 유연하게 풀어주는 허리 스트레칭으로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보세요!


1. 정자세로 앉아 왼손은 의자 뒤쪽을 오른손은 오른쪽 무릎 위를 잡아줍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몸통만 왼쪽으로 돌려 10초간 유지합니다.

3. 반대편도 동일하게 스트레칭합니다.



#사무실스트레칭_3 어깨 스트레칭



현대인들이면 다 가지고 있는 어깨 뭉침! 잘못된 자세나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어깨 뭉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뭉친 어깨는 어깨 결림은 물론 목 통증이나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여 꼭 풀어주어야 한답니다.


1. 정자세로 앉아 오른팔을 세운 뒤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2. 왼팔을 등 뒤로 구부린 후, 양쪽 손을 날개 뼈 중간에서 맞잡습니다.

3. 반대편도 동일하게 스트레칭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명절 후유증도, 식곤증도 이젠 안녕~ 오늘부터 하루에 5분만 스트레칭에 투자하고, 피로를 풀어보세요! 간단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 맑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