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쑥쑥! 꿈이 움트다] 미래 과학자들과 함께한 ‘제2회 삼양 과학캠프’

2019.01.22 11:19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 삼양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삼양은 오랜 시간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에는 ‘제2회 삼양 과학캠프’(이하 ‘삼양 과학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삼양그룹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http://www.kfhi.or.kr)과 함께하는 ‘삼양 과학캠프’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꿈을 키워주는 체험형 행사입니다. 지난해부터 삼양사와 삼양패키징이 매년 공동 개최하고 있죠. 대전에 위치한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 초등학교 5~6학년생 100명을 초청해 1박 2일(1월 18~19일)간 과학에 대해 깊이 탐구해본 시간이었습니다.


“삼양과 함께 과학과 친해질래요!”

‘제2회 삼양 과학캠프’에 참여한 미래의 과학자들



직접 만들고 느끼며 체득하는 과학


이번 캠프는 ‘환경 친화적 과학(Eco-friendly Science)’이라는 주제로 꾸며졌어요. 미래 자동차 만들기, 가상현실(VR) 체험,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분리수거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등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이를 체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죠.


미래의 과학자, 100명의 어린이 캠퍼들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VR과 미래 직업을 알아보고, 환경 관련 VR 콘텐츠를 체험했어요. 또, 직접 ‘제작자’가 되기도 했죠. 미래 자동차의 다종다양한 형태, 차체 경량화 소재로 각광받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대해 배우고 멋진 모형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았거든요. 


멘토 선생님과 함께 멋진 미래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학생들

집중의 눈빛 발사~


또 재활용품을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및 골드버그 장치도 만들어보았어요.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체험 프로그램이었죠. 특히 골드버그 장치는 복잡한 연쇄 반응을 통해 단순 작업을 수행하는 장치인데요. 설계와 조립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성을 쑥쑥~ 키워줄 수 있답니다.


삼양사 화학연구소장 조성환 상무님께서는 “삼양 과학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과학자의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삼양그룹은 과학캠프 외에도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환영사를 전하셨습니다. 


체험 학습도 과학 퀴즈도 명랑하게 참여한 우리의 어린이 과학 캠퍼들!



꿈을 이룰 기회를 선물하는 삼양그룹


‘삼양 과학캠프’ 외에도 삼양그룹은 ‘양영재단’과 ‘수당재단’ 두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 사업,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두 재단은 2만 명 이상의 학생과 600여 명의 교수, 연구 단체 등에 학비와 연구비를 지원했죠. 


최근에는 장학 사업의 계승, 발전과 함께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의 사업 특색을 살린 환경보호, 건강증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삼양그룹. 모든 이의 꿈을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과학 꿈나무들의 이 밝은 웃음.

‘삼양 과학캠프’가 계속 만들어드릴게요!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