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3년의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뒤돌아보면 쏜살같이 흘러간 시간이 아쉬우면서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한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2023년도였죠. 오늘은 얼마 남지 않은 2023년을 마무리하며 이번 한 해 동안 삼양그룹이 진행했던 다양한 자선 사업에 대해 샅샅이 알아보려고 해요.
삼양그룹은 인재육성, 환경보전, 건강증진 등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데요. 말보다는 행동으로 직접 실천하며 우리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럼 우리 함께 삼양그룹이 전했던 2023년도 사랑의 연말 결산에 대해 알아보며 삼양의 따뜻한 마음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
㈜삼양사 울산 1공장 설맞이 사랑나눔활동
삼양사 울산 1공장은 1월 1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50만 원 상당의 생필품 세트 20박스를 전달했는데요. 매년 명절마다 삼양그룹의 울산 1공장은 저소득층 20세대에게 생필품 세트와 50만 원 상당의 식료품 세트를 전달하는 등의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2023년 양영 · 수당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삼양그룹의 양영 · 수당재단은 2월 27일 본사 대강당에서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는데요. 양영재단에서 대학생 및 대학원생 62명, 수당재단에서 대학생 15명 및 고등학생 70명을 선별하여 총 147명의 장학생에게 10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답니다.
해당 수여식을 진행한 양영 · 수당재단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고(故) 수당 김연수 회장과 그 자제들 이 설립한 민간장학 재단으로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삼양그룹의 인재 양성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어요. 삼양그룹의 양영 · 수당재단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장학사업, 학술지원 사업 등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재가 밑반찬 및 김장김치 지원 봉사활동
삼양사 삼남석유화학의 한사랑봉사단은 지난 3월 13일과 12월 7일에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밑반찬 지원 사업과 김장김치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는데요. 정성을 가득 담아 김치를 직접 담그고 포장하여 준비한 부식재료와 함께 지역 소외 계층에게 전달하였답니다.
삼남석유화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005년부터 지원 사업을 시작하여 올해로 19회째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집수리 지원 사업, 여성 위생용품 지원 사업, 장애인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지역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삼남석유화학은 앞으로도 조손 가정과 독거 어르신 등의 취약계층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랍니다.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 지원
삼양사 서브큐는 올해 4월부터 전국 8개 지역을 누비며 ‘2023년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며 서브큐 소속의 제과기능장들이 업계 트렌드에 맞춰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시연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어요.
서브큐는 지난 20여 년 동안 판촉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베이커리 업체, 자영 제과점 등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앞으로도 빵집과 베이커리 카페를 위한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여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얻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랍니다.
삼양이노켐, 군산시 흥남동 취약계층에 선풍기 기탁
군산시에 위치한 글로벌 화학기업 삼양이노켐은 7월 13일 폭염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선풍기 25대를 기탁했어요. 삼양이노켐은 저소득 세대 집 고쳐주기, 겨울 이불 및 연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문화에 동참하며 취약 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꾸준하고 지속적인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자 흥남동 착한기업에 가입하였답니다.
삼양그룹의 창립 99주년 기념, 99RUN 기부 캠페인
삼양그룹은 올해 창립 99주년을 맞이하며 버추얼런 마라톤 형식의 ‘99RUN’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99RUN 캠페인은 달리기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참가비 전액과 그룹에서 마련한 1000만 원을 합쳐 마련된 기부금 4000만 원은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 위해 전달되었습니다. 99RUN 캠페인은 삼양그룹과 일반 참여자가 힘을 합쳐 기부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었답니다.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온정의 겨울나기
삼양사 삼남석유화학의 한사랑봉사단은 협력사와 함께 11월 24일 겨울철 에너지 위기에 직면한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2000장 이상과 온정 꾸러미를 전달했는데요. 여수시의 취약계층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2008년부터 시작한 연탄 나눔이 올해로 16년 차가 되었으며 그동안 약 2억 원가량 투입되었다고 해요. 앞으로도 삼남석유화학은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 나가 연탄 이상의 따뜻한 온기를 전할 예정이랍니다.
삼양그룹은 이외에도 우리 사회의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사랑 나눔 헌혈 봉사,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플로깅, 자연정화 활동,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2억 5천만 원 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데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랍니다.
기업의 울타리를 넘어서 국가와 사회에 역사적 소명의식을 갖고 부국을 책임지는 삼양그룹! 앞으로의 삼양그룹의 따뜻한 행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
👇 삼양그룹 만나러가기 👇
https://www.samyang.co.kr/kr/esg/social
'Samyang > 삼양이 으쓱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양이 으쓱해] 삼양그룹의 기술, 바다 거북이를 지킬 수 있다고요? (2) | 2024.01.26 |
---|---|
삼양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다양한 장학재단 소개 (양영·수당 장학재단, 청소년희망재단) (0) | 2023.04.13 |
지속가능한 모두의 미래를 위한 성장, 삼양의 ESG 경영 (1) | 2023.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