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은 시작이며, 시작은 또한 끝이다(The End is the Beginning is the End)
_영국 록밴드 ‘스매싱펌킨스’의 노래 제목
큰일은 작은 일로부터 시작되는 법(Big things have small beginnings)
_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 대사
세상의 모든 끝은 또 다른 시작으로 이어지는 법이죠. 대학생활의 끝에 사회생활의 시작이 기다리고 있듯이 말입니다. “선배님 졸업 축하드려요!”라는 후배들의 말이 무색하게, 어느새 사회의 까마득한 후배가 돼버린 자신을 발견하고 움츠러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시간은 흐르고, 여러분은 그 과정 속에서 성장해나갈 거예요. 학년이 올라가듯, 그렇게 ‘렙업’을 하게 될 것입니다.
졸업이라는 끝도, 취업이라는 시작도 처음인 이 순간. 끝도 시작도 ‘해피엔드(happy end, happy and)’가 되도록 도와줄 특별한 ‘졸취’(졸업 및 취업) 선물들을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챙기는 든든함, 초경량 노트북
서점이나 카페에서 노트북을 들고 다니며 공부하는 대학생을 보신 적 있나요? 디지털 세대에게 노트북은 공부를 할 때도 업무를 할 때도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이랍니다. 사회를 향해 떠나는 이들을 위해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든 가지고 다니며 업무를 볼 수 있는 실용적인 노트북은 사회생활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거예요.
새로운 시간은 손목에서부터, 스마트 워치
스마트 기기와 연동이 가능한 스마트 워치를 졸업 또는 취업 선물로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스마트 워치는 통신, 건강 측정 등 다양한 기능으로 갈수록 인기가 많아지는 제품이랍니다. 앞으로 효율적인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를 담아 스마트 워치를 선물해주세요. 사회인이 된 졸업생이 원활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줄 거예요.
책가방도 졸업, 가죽 소재 브리프케이스
사회로 나갈 졸업생들의 앞에 평탄한 길만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 여정을 잘 대비하라는 뜻에서 필요한 것들을 잘 넣어 다닐 수 있는 가죽 브리프케이스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브리프케이스는 어엿한 사회인임을 보여주는 상징성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촉감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가죽 소재의 브리프케이스는, 그 실용성만큼이나 멋스러움이 가득하겠지요?
꽃길만 걷길 바라며, 심플한 디자인의 구두
구두는 '함께 걸어가자', '좋은 곳으로 가라'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선물인데요, 졸업식을 앞둔 학생에게는 꽃길을 걸으라는 훈훈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겠네요. 졸업선물로는 심플한 디자인의 구두를 추천드립니다. 복장이 중요한 면접 자리에서, 사회인이 되어 참여하게 될 여러 행사자리에서 반드시 찾게 될 필수 아이템이니까요!
이름 있는 사람이 되기를, 명함케이스
사회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는 인간관계를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간관계의 시작은 호감 있는 첫인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것이고요. 호감 가는 첫인상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면 자기소개를 해야겠죠? 세상에서 가장 작고 짧은 자기소개서, 바로 명함을 건넬 차례입니다. 그런데 자기 소개를 담은 명함을 아무데나 둘 수야 있나요? 명함을 넣어 다닐 수 있는 명함케이스 역시 취업을 앞둔 졸업생들을 위해 훌륭한 선물이 될 거예요. 처음 명함을 담았을 때의 설렘을 늘 간직하라는 인사말도 잊지 마시고요!
포켓 안에 휴대하는 감성, 만년필
대학생 때는 펜으로 주로 필기를 했다면, 사회인이 되어서는 만년필로 중요한 메모나 사인을 하게 됩니다. 잉크가 샘물같이 솟아나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만년필을 ‘파운틴 펜(Fountain Pen)’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러한 만년필을 졸업생에게 쥐어준다면 잉크와 함께 감성과 열정도 샘솟지 않을까요? :) 아직 만년필 경험이 별로 없는 학생들을 위해 입문용 만년필을 찾아 선물해주세요. 자켓 한 쪽에 자리하여 언제나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마음도 향기로워지라고, 향수
향수는 어느 기념일에나 추천 선물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죠. 받는 사람의 취향과 이미지를 고려해서 골라야 하기에 정성이 듬뿍 담긴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졸업선물로 받는 향수는 ‘향기롭게 피어나라’는 메시지가 담겨 더욱 의미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20대 중후반에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 받아 선물해주세요. 나이에 맞는 성숙함이 사회인이 될 졸업생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거예요.
지금까지 취업을 앞둔 대학 졸업생들을 위한 선물로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졸업식을 앞둔 이들은 학교를 떠나는 경험이 처음이기에 두려움을 느낄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럴수록 취업 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회인으로 잘 성장하라는 마음을 담아 멋진 졸업선물을 준비해주세요. 졸업식에 함께하는 모두가 빛나는 봄을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Life > 인생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글쓰기 1부] 회사생활의 시작과 끝, 이메일 작성 비법 (0) | 2017.02.22 |
---|---|
월급님 얼굴을 확인해본 게 언제인지…급여 관리로 시작하는 재테크 첫걸음 (0) | 2017.02.14 |
[DIY레시피] 사랑이 마구마구 샘솟아 ‘케이크팝’ 만들기 (2) | 2017.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