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새해가 시작된 지도 5일이 지났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여러분들은 ‘새해’하면 어떤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희망? 좋습니다! 계획? 멋지네요! 도전? 아주 훌륭합니다! 역시 긍정적인 삼양인들다운 대답입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것을 빼놓고는 새해를 논할 수 없죠. 바로 ‘다이어리’입니다. 솔직히 매년 쓰다 마는 일이 반복되긴 하지만, 다이어리를 고른다는 것은 한 해를 시작하는 특별한 의식처럼 느껴지곤 하니까요.
그런데 아직까지 마음에 쏙 드는 다이어리를 고르지 못한 분들, 분명히 계실 거예요. 그래서 삼양이 취향에 따라! 목적에 따라!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다이어리를 콕콕 골라봤습니다!
“프로 직장인에게 일정 체크는 필수!”
업무 효율을 중요시하는 부장님에겐? 클래식 다이어리
클래식 다이어리는 겉으로 볼 때 화려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기록과 업무 효율을 중요시하는 직장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기본에 충실한 만큼 스케줄을 편리하게 적을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월간+일간, 주간, 월간 스케줄 다이어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일정을 꼼꼼하게 기록하는 스타일이라면 월간+일간 스케줄 다이어리를 추천해요. 월간 스케줄로 한 달 치 일정을 먼저 체크한 다음, 세부 일정은 일간 스케줄 페이지를 활용하면 되거든요. 또한 매번 기록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주 단위로 기록하는 주간 스케줄 다이어리가, 날짜와 일정만 기억해도 된다면 월간 스케줄 다이어리가 안성맞춤이랍니다.
“공부, 다이어트, 여행, 절약! 올해는 꼭!”
‘새해 결심족’ 과장님에겐? 콘셉트 다이어리
매년 새해가 되면 부지런히 계획 을 세우는 ‘결심족’들이 등장하기 마련입니다. 공부부터 다이어트, 여행, 절약까지 각자 세운 목표도 참 다양한데요. 그런데 이 계획들 왠지 낯익지 않나요? 맞습니다! 바로 지난해 1월, 여러분이 세웠던 새해 계획과 똑같으니까요. 매년 새로운 기분으로 계획을 세우는 결심족들에게는 콘셉트 다이어리를 추천해요.
콘셉트 다이어리는 꼭 이루고 싶은 목적에 따라 세부적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스터디 다이어리는 일일, 주간, 월간, 연간 단위로 학습 계획과 목표를 세울 수 있고, 여행 다이어리는 여행 일정과 준비물, 이동수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함으로써 여행 준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죠. 이러한 다이어리는 결심족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격려해준답니다.
“남들과 똑같은 다이어리는 NO!”
‘다꾸족’ 대리님에겐? 추억의 DIY 6공 다이어리
유행은 패션만 돌고 도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빠르고 편리한 것을 추구하는 스마트 시대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6공 다이어리가 돌아왔으니 말이에요. 6공 다이어리는 속지에 구멍 6개가 뚫려있는데요, 원하는 속지를 꺼내서 자유롭게 꾸민 뒤 다시 다이어리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이어리 꾸미는 것을 즐기는 ‘다꾸족’들이 솔깃할 만한 소식이죠?
6공 다이어리를 꾸미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다양한 속지와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스탬프, 색색의 볼펜 등만 있으면 되거든요. 속지에 색색의 볼펜으로 글이나 그림을 그리거나, 스티커나 마스킹 테이프 등을 붙여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또한 알록달록하게 꾸민 색지를 다이어리 크기에 맞게 잘라서 구멍을 뚫어주면 속지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은 차근차근 미래를 준비할 때!”
꿈 많고 열정 넘치는 신입사원에겐? 다이어리북
하고 싶은 것도, 궁금한 것도 많은 분들에겐 다이어리북을 추천해요. 다이어리북은 다이어리와 북의 합성어인데요, 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와 주제에 따라 글이나 이미지를 담은 책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콘셉트 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이어리북은 내용과 형식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자기계발을 주제로 한 것들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5년 동안 365개의 질문에 답을 하며 삶에 대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Q&A 다이어리북부터, 행복 체크리스트를 통해 행복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행복 다이어리북, 하루에도 수백 번씩 오르락내리락 하는 마음이 균형을 찾을 수 도와주는 감정 치유 다이어리북까지, 종류도 정말 다양하죠? 다이어리북을 통해 나 자신을 더 이해하고, 미래까지 차근차근 준비해보세요.
“스마트폰과 헤어질 수 없어요!”
‘디지털족’ 인턴에겐? 모바일 다이어리
이미지 출처: 위젯칼, 1 day diary, 다이닝노트 애플린케이션 이미지 화면 캡처
스마트폰과 절대 떨어질 수 없다는 ‘디지털족’에게는 모바일 다이어리가 딱이죠. 모바일 다이어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굳이 무겁게 다이어리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고, 간편하게 일정을 체크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일정 관리 외에도 일기, 메모, 사진, 식단 등을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티커 기능 등을 활용해 꾸밀 수도 있기 때문에 활용도 역시 만점이랍니다.
어떤가요?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리를 찾으셨나요? 2018년에는 단순히 일정 관리만 할 것이 아니라, 취향에 따라! 목적에 따라! 다이어리를 제대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렇다면 쓰다 마는 일 없이 12월까지 쭉~ 다이어리를 200% 활용할 수 있을 테니까요. :D
'Life > 인생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Wag the Dogs! 2018년 트렌드 키워드 (0) | 2018.01.09 |
---|---|
이날은 꼭 연차쓰고 놀러가시개~ 2018년 연차쓰기 좋은 날 (0) | 2018.01.02 |
[일과 연애의 평행이론] 지금은 일과 밀당 중입니다 (0) | 2017.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