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Tech/궁금한 이야기S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삼양그룹, 99년의 기술들 - ②의약바이오와 패키징

Say Samyang 2023. 12. 5. 09:00

 

 

지난 10, 창립 99주년을 기념하며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삼양그룹의 사업을 소개하고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4가지의 대표 사업 중에서도 화학 사업과 식품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었죠. 오늘은 2탄으로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와 패키징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사업

가장 먼저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사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삼양의 의약바이오 사업은 크게 의료기기, 의약품, 신약 개발 분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우리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혁신적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우리의 일상에서 어떤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의료기기

 

삼양그룹은 1996년에 생체 흡수성 고분자 물질을 활용한 합성 흡수성 PGA 수술용 봉합원사를 국내 최초, 세계에서 3번째로 자체 개발했어요. 여기서 수술용 봉합원사란 흔히 말하는 '녹는 실'로 의료 현장에서 수술로 절개한 인체 부위를 봉합하거나 미용 성형을 목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삼양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녹는 속도와 강력에 따라 약 10여 종의 원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 40여 개국, 200여 개의 업체에 제품을 수출해 오며 수술용 봉합 원사의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 있습니다.

 

삼양은 봉합사 외에도 지혈제, 유착방지제를 포함한 수술 후의 상처에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다양한 수술용 의료기기 제품을 자체 개발하였는데요. FDA에 등재된 산화재생 셀룰로오스의 자체 개발에도 성공하는 등 그동안 쌓아온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폭넓은 의료기기 분야로 나아가고 있답니다.

 

 

 

(2) 의약품

 

삼양그룹은 고형암과 혈액암 치료에 특화된 자체 개발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고품질의 세포독성 항암주사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자체적인 약물전달시스템(DDS) 1,2,3세대 개발과 더불어 신개발 연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어요. DDS는 약물을 체내에 전달하는 기술인데요, 바이오 의약품은 인체 내에서 쉽게 파괴되어 치료가 필요한 세포 내에 흡수가 어렵지만 약물전달체(DDS)를 활용한다면 의약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삼양그룹은 GMP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을 가지고 있으며 신공장을 증설하여 최고 등급의 최신 설비 및 독자적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의약품 연구에 아낌없는 투자를 지속할 예정입니다.

 

 

 

(3) 신약개발

 

양이온성지질은 우리 몸의 생명 유지에 필요한 유전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필수 물질인 핵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제형에 조직 선택성을 부여할 있게 해주는 물질인데요. 삼양그룹은 양이온성지질 발굴을 성공하는 동시에 체내에서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고분자를 사용하여 혈중 안정성을 확보했어요. 삼양홀딩스 고유의 유전자 전달 기술을 활용하여 mRNA 같은 핵산치료제와 항암 바이러스 바이오 의약품을 위한 약물 전달체로 쓰이고 있죠. 삼양그룹은 이와 같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유전자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답니다.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사업은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의 연구 개발에 집중하며 끊임없는 발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삼양그룹은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랍니다.

 

 

 

👇삼양그룹 의약바이오 사업 만나러가기👇

 

https://www.samyang.co.kr/kr/business/biopharmaceutical

 

 

 

 

삼양그룹의 패키징 사업

 

이번에는 여러분의 깨끗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삼양그룹의 패키징 사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삼양그룹의 패키징 사업은 크게 PET용기 제조, PET재활용, Aseptic Filling(음료충전) 분야로 볼 수 있는데요. 삼양만의 어떤 특별한 기술력으로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여러분께 제공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PET용기

 

삼양그룹은 1979년부터 국내 최초로 PET병 생산을 시작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중이에요. 삼양의 PET병은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고 각종 위생규격검사에 합격하였으며 PDA로부터 완전 무독성 승인을 받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투명성, 보전성, 내약품성 등을 인정받아 국내외에서 유리 및 알루미늄 캔 대체 용기로 각광받고 있죠.

 

현재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다양한 종류의 PET프리폼을 판매하며 국내 최저 중량의 먹는 샘물용 PET프리폼을 보유하고 있어요. 또한 국내 최대의 다층 PET프리폼 생산 Capa를 갖추어 상압, 내압, 내열압, 특수 등의 다양한 종류의 *프리폼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프리폼 : 페트병을 만들기 전에 입구 부분에 정밀한 나사를 만들고 정확한 중량의 페트병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단계

 

 

 

(2) PET재활용

 

친환경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삼양그룹은 폐 PET병으로 인한 다양한 환경오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적인 생산-유통-재활용의 사이클을 형성시키며 PET재활용에 기여하고 있어요. 삼양그룹의 PET는 순도가 높고 불순물 함유율이 낮으며 물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감과 동시에 의료용 원사, 식품 및 화장품 용기 등의 다양한 용도로 적용이 가능하답니다.

 

 

 

 

(3) Aseptic Filling

 

삼양그룹은 여러분의 안전하고 깨끗한 음료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국내에서 최초로 첨단 무균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Aseptic Filling 시스템을 갖추어 음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하며 생산부터 충전, 포장까지 진행되는 원스탑 아셉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삼양그룹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Samyang *Asepsys’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는데요. ‘Samyang *Asepsys’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PET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삼양패키징이 도입한 '무균충전시스템' 브랜드랍니다. HACCP, GMP, FSSC, ISO 등 다양한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Asepsys는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하며 무균상태로 관리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영양 손실은 최소화되었고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답니다. 삼양은 이처럼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성, 물류성, 성형성 등에 최적화된 용기 디자인을 구현하고 경령화를 추진하는 등의 포장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 Asepsys : 무균충전을 뜻하는 Aseptic Filling System이 합쳐진 의미를 가짐.

 

 

 

 

 

 

👇삼양그룹 패키징 사업 만나러가기👇

 

https://www.samyang.co.kr/kr/business/packaging

 

 

 

 

오늘은 이렇게 99년의 삼양그룹의 기술들 2편인 의약바이오와 패키징 사업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1편과 오늘 소개한 2편처럼 삼양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며 여러분들께 가까이 다가가려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