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yang/헤리티지 삼양

삼양그룹 2023년 상반기 결산, 월별 이슈 돌아보기!

Say Samyang 2023. 6. 2. 09:00

 

 

 

 

2023년도 어느덧 반이 흘렀습니다. 지난 2분기는 코로나19 엔데믹 선언과 함께 일상을 되찾아가는 시기였던 만큼 모두에게 의미가 있었을 텐데요. 2분기를 마무리하며 삼양그룹 2023년 상반기 결산을 준비했습니다. 화학, 식품, 의약 바이오 등 다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양그룹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럼 상반기는 어떤 성과를 있었는지 월별로 확인해 볼까요?

 

 


 

 

 

 

 

1월, HK이노엔과 '제넥솔주' 공동판매 파트너십 체결

 

2023년 시작을 알리는 1월, 삼양홀딩스는 HK이노엔과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제넥솔주(성분명: 파클리탁셀)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공동 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요. 파클리탁셀은 유방암, 난소암, 폐암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인데요. 이를 활용해 더 많은 환자에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약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HK이노엔과 파트너십 체결 후, 상급 종합병원 대상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전문 의료진과 함께 학술 마케팅으로 질환 별 전문 지식을 전파하고 입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넥솔주의 품질 우수성 및 효과를 알렸는데요. 앞으로도 양 사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펼쳐 질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2월, 전기차 배터리용 친환경 열관리 소재 개발

 

 

봄의 시작을 알리는 2월! 화학, 식품 계열사 삼양사는 나노팀 본사에서 전기차 배터리용 친환경 열관리 소재 공동 개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최근 열관리 소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석유계 제품이 더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양사가 개발하기로 한 열관리 소재는 삼양그룹이 자체 개발한 화이트 바이오 소재 이소소르비드에 나노팀의 개발 기술력을 합친 친환경 바이오 열관리 소재입니다.


삼양사는 이소소르비드를 전기차 배터리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질하고, 나노팀은 이를 활용하여 친환경 열관리 소재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강호성 삼양사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전기차에 쓰이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점차 커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삼양사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소재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월, 삼양사 여자 사이클팀 전국 도로 사이클대회 종합 우승

 

 

꽃의 축제가 한창이었던 3삼양의 미래와 함께 달리는 삼양사 여자 사이클팀이 ‘2023 강진투어 전국 도로 사이클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습니다금메달 8은메달 3동메달 2개를 차지한 것은 물론최우수 감독상최우수 지도자상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역시 다시 한번 국내 최고 여자 사이클팀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4월, LG화학과 항암신약 개발 파트너십 체결

 

 

지난 4삼양홀딩스와 LG화학은 mRNA 기반 항암신약 개발을 위해 삼양홀딩스의 독자적 약물 전달체 기술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는데요.이번 계약은 비독점적 기술이전 계약으로 삼양홀딩스는 LG화학에 자체 개발한 mRNA 전달체 ‘나노레디의 기술과 관련 조성물을 제공하고, LG화학은 이를 접목해 항암 효능을 극대화한 mRNA 기반 혁신 신약물질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mRNA는 세포 안에서 특정 단백질을 만드는 정보를 가지는 유전물질로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세포 안으로 안전하게 전달해 효율적으로 단백질 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 ‘약물 전달체’가 필수적인데요사전 제작된 전달체 조성물에 LG화학이 개발한 mRNA 효능물질을 섞는 방식으로 결합 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어 신약 개발 기간 단축개인별 맞춤형 치료제 개발에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5월, 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2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풍요로운 가정의 달 5삼양그룹의 장학 재단인 수당재단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32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수당상은 우리나라 학문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후원하기 위해 1973년 제정된 상으로 매년 2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는데요수당재단은 올해 안지훈 고려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와 김기현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석학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해 상금 2억 원과 상패를 수여했습니다

 

한편삼양그룹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회 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양영재단’, ‘수당재단’ 등 두 장학 재단을 통해 장학 사업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우수 연구자들을 지원하는 학술상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현재까지도 두 재단은 2 3천 명 이상의 학생과 600여명의 교수연구 단체 등에 학비와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6월, 삼양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벌써부터 무더운 6삼양사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해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에 나섰는데요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 분야 관련 기업들의 교류와 국내외 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입니다삼양사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여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건강 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름도 길고 어려운 이러한 스페셜티 소재들은 우리의 일상을 더 풍요롭게 해주는 식품 소재들인데요. 먼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식후 혈당상승 억제혈중 중성지질 개선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소재이며 프락토올리고당분말은 바나나양파마늘 등의 채소나 과일류에 포함된 물질로 장내 유익균 증식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소재입니다이러한 스페셜티 소재들은 우리가 마시는 음료나 단백질 바 등에 활용될 수 있는데요이제 삼양사는 이러한 스페셜티 소재 연구에 있어사람이 먹는 식품 외에도 펫푸드 등에 적용해 나가며 신규 제품군 발굴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삼양그룹의 2023년 상반기 주요 이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반기는 또 어떤 소식들과 함께 찾아올 수 있을지 벌써 많은 기대가 되네요.  삼양그룹은 지금도 여러분의 풍요롭고 편리한 일상을 위해 계속 발전 중입니다. 앞으로도 펼쳐질 삼양그룹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우리는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