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인생꿀팁

다가오는 5/31은 바다의 날! 바다동식물까지 생각하는 '클린뷰티' 어때요?

Say Samyang 2021. 5. 28. 11:48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요즘, 5월도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는데요. 다가오는 531일은 바다의 날이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바다의 날은 바다 관련 산업의 중요성과 의의를 높이고 국민의 해양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매년 바다의 날에는 해양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바다 정화 활동이 이어지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렇다면 우리 생활 속에서 바다의 날을 되새기고, 바다 동식물을 위해 직접 실천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바다와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삼양사의 뷰티 브랜드어바웃미와 함께하는 클린뷰티제품을 소개할게요. 😊

 

 

 

내 피부와 함께 바다동식물을 보호하는 선케어

최근 자외선 차단제의 성분이 산호초를 죽인다는 연구결과가 알려지면서, 바다에 해를 끼치지 않는 착한선크림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죠? 실제로 하와이 등지에선 해양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일부 제품이 판매가 금지되기도 했어요.

 

그렇다면 바다동식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착한 선크림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어바웃미의 비 클린 릴리프 선은 대표적인 해양유해성분으로 꼽히는 옥시벤존(oxybenzone)과 옥티노세이트(octinoxate)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바다동식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성분은 배제하고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서죠!

 

산호는 식물로 오인되기도 하지만 사실은 동물이라고 해요. 촉수를 가진 아주 작은 동물 개체가 모여있는 형태인데요. 해양 생물의 약 25%가 평생 산호초에 의존하고, 산호초를 서식지 삼아 살아가는 물고기 종류도 1500종에 이른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산호를 보호하는 일은 해양생태계의 파괴를 막는 것과 같아요.

 

 

비건 인증!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

바다 동식물뿐 아니라 육지 동물까지 생각한 비 클린 릴리프 선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예요.

제품의 성분은 물론 포장재까지 친환경적인 고민을 담아, 산림 보호를 위한 FSC 인증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기도 했다고 해요. <한국비건인증원 운영기준>의 제2장 비건인증기준 및 운영에 근거하여 인증 받은 비건제품이라는 사실!

 

최근 환경 감수성과 윤리 의식을 중요시하는 MZ세대에게 딱 맞는 기특한 자외선 차단제라고 할 수 있겠죠?

 

 

피부도 자연도 소중히 생각하는 나를 위한 안심 선케어, 비 클린 릴리프 선

비 클린 릴리프 선은 환경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피부 걱정 성분까지 배제한 제품이예요. 논나노 사이즈의 무기자차로 피부에 부담을 줄이고 무기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무겁고 답답한 사용감을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민감한 분들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려 10가지 걱정성분(합성향료, 합성착색료, PEG,파라벤, 벤질알코올, 미네랄오일, 페녹시에탄올, BHT, 이소프로필 알코올, 트리에탄올아민)이 무첨가된 제품이랍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에서 주관한 설문회에서 제품 만족도 97%를 기록했다고 해요. ‘순하다고 느꼈어요’, ‘사용 시 자극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눈시림이 없었어요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니 걱정성분을 줄이고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이 제품, 믿고 써봐도 좋겠죠?

 

 

오늘은 ! ‘클린 뷰티 브랜드를 지향하는 어바웃미의 비 클린 릴리프 선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피부에 안전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에서 시작하여 최근에는 지구와 바다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하는 어바웃미와 함께 바다동식물을 보호하는 클린뷰티 함께 해보시는 거 어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