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yang/헤리티지 삼양

인생은 논스탑, 관절엔 류마스탑! 삼양그룹 류마스탑 신규 광고 스토리

Say Samyang 2020. 6. 11. 10:30


지난해 유튜브와 영화관 등에서 공개한 배우 조재윤 주연의 류마스탑 광고 기억하시나요?  ‘붙이면 스탑! 통증 스탑!’이라는 대사와 함께 영화 박하사탕’, 드라마파리의 연인등 총 6편의 레전드 영상물의 명장면을 패러디해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는데요.

 

이 인기에 힘입어 류마스탑이 드디어 TV 광고를 선보입니다! 조재윤의 배턴을 이어받은 새로운 모델과 류마스탑의 새로운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류마스탑의 첫 TV 광고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찾았다! 류마스탑에 딱 맞는 모델


신규 TV 광고는 모델 선정 기준부터 달리했습니다. 류마스탑은 삼양바이오팜이 개발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이죠. 우리는 오직 이 사실에 집중해 타깃은 5060세대로 선정하고 이들에게 친숙한 모델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액티브한 활동가이기를 바랐는데요. 마침내 이 두 가지 조건에 딱 들어맞는 모델이 나타났죠. 그 주인공은 배우 이덕화 씨입니다.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중후한 이미지의 TOP 배우 이덕화! 그는 최근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오가며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특히 채널A 인기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에 출연해 때론 푸근한 동네 아저씨로, 때론 프로 낚시꾼으로 맹활약 하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 MC와 유튜버(덕화TV)로도 활동하고 연예인 축구단 일레븐의 구단주도 역임하고 있죠. 이덕화 씨는 에너자이저(energizer), 만능 스포츠맨임에 틀림없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안정감을 장착한 특유의 목소리와 말투, 연륜을 풍기는 연기로 광고 모델로서의 러브콜도 끊임없습니다. “모발~모발”, “~콰트로버거등의 대사는 이덕화 씨 덕분에 일상에서도 즐겨 사용하는 유행어가 됐죠. 그러니 류마스탑과도 꼭 함께해야 했는데요. 류마스탑과 이덕화 씨는 과연 어떤 케미스트리를 뿜어냈을까요? 지금부터 공개되는 류마스탑의 첫 TV 광고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죠!


류마스탑 X 이덕화 TV CF “감상해요~”



관절, 내 인 생 멈추지마”, 인생은 논스탑, 관절엔 류마스탑!

 

지금까지의 파스 광고와는 다른, 특별한 점을 찾으셨을 텐데요! ‘통증을 멈춘다라는 정의에서 벗어나 우리는 다른 목소리를 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 슬로건은 바로 인생은 논스탑관절엔 류마스탑!’



과거에 비해 5060세대가 경험할 수 있는 신체 활동이 다양해지면서 실제로 참여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의 움직임이 활발한데요. 하지만 늘 관절염 때문에 어려움을 겪곤 하죠. 우리는 이러한 현실에 주목했어요. 그리고 류마스탑과 함께 관절염의 고통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인생을 살자는 메시지를 풀어냈죠. 즉 관절염이 있는 분들에게 인생을 즐기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광고 속에서 유독 스탑(stop)’, ‘멈추지마라는 단어가 반복되는 점도 바로 이 때문이랍니다.

 



‘하고 싶은 거 멈추지 마’‘하던 거 하던 대로 멈추지 마’‘좋아하는 거 멈추지 마’, ‘관절내 인생 멈추지 마’ 등의 대사는 듣기만 해도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낚시축구디제잉 등을 즐기는 이덕화 씨의 모습만 봐도 에너지가 뿜뿜! 치솟는 것 같으시죠?

 

촬영 현장도 궁금해지는데요. 모두들 입을 모아 외쳤다고 해요. 베테랑은 역시 다르다고! 첫 촬영은 영종도 왕산해수욕장에서 진행됐는데 두 대의 요트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서 열연을 펼쳤다고 합니다. 높은 파도가 일렁여 무려 3시간 이상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이어서 축구와 DJ 편 촬영에서도 이덕화 씨의 무궁무진한 에너지는 계속됐다고 하네요. 진짜 논스탑 인생이죠!




2019년 류마스탑 광고를 처음 시작하면서 타깃과 목표에 대해 고민이 많았어요. “거기서 거기”, “아무거나 산다”, “약사님이 추천하는 것으로 산다”, “아무거나 붙여도 똑 같은 거 같다등 파스 제품을 찾는 분들의 기준과 생각을 바꿔야 했기 때문인데요. 2020년 첫 선을 보이는 류마스탑 광고는 바로 이러한 고민들을 담아낸 영상이랍니다!

 

새로운 모델을 통해 전달되는 새 메시지가 5060세대의 일상에 꼭 닿기를 바랄게요. 그리고 계속해서 여러분의 논스탑 인생을 응원하겠습니다😊

 

광고심의필 번호 : 2020-1536-000300

부작용이 있을 있으니 첨부된 '사용상의 주의사항' 읽고, 의사·약사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