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는 것은 중요한 것 같은데요. 이런 생각을 반영한 삼양그룹의 성장 테마가 바로 ‘Wellness’랍니다! 삼양그룹의 ‘Wellness’란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상태’를 말한답니다.
2021년을 마무리하고 있는 11월, 여러분의 더 좋은 Wellness 라이프를 위해 삼양그룹이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보았는데요! 평소 잔잔하고 위로가 되는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따듯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thanks for coming.’ 채널과 함께했답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삼양의 플레이리스트, 채널 주인장님의 서면 인터뷰와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
🎵 thanks for coming. 채널과 함께한 삼양 플레이리스트 바로듣기! 🎵
🔎 안녕하세요, thanks for coming.님! 독자분들을 위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잔잔한 플레이리스트 채널 thanks for coming.을 운영하는 주인장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제작 관련 일했던 경험이 있어 자연스레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채널을 운영해야 꾸준히 할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제가 관심이 많고 좋아하던 음악을 추천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thanks for coming.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저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채 채널을 운영한 지 어느덧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제 채널이 서로 얼굴도 모르는 다양한 사람들과 속마음을 얘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은 것 같아 큰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수익은 발생하지 않더라도요.
🔎 삼양그룹과 플레이리스트 프로젝트 콜라보 제의를 받으셨을 때, 작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thanks for coming. 채널 콘텐츠를 들어주셨으면 하는데요. 이런 메시지를 담은 채널 색이 흐려질까 봐 콜라보 제의에 방어적인 편이었습니다. Wellness를 주제로 한 삼양그룹과의 콜라보는 채널을 통해 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어느 정도 통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작업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 Thanks for coming.님은 감성적인 느낌의 플레이리스트가 인상적인데요.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영감은 주로 어디서 얻고 계신가요?
운영 초기엔 온전히 제 기분에 따라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했는데요. 요즘엔 독자들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요즘 사람들이 가진 고민과 생각에서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저도 과거에 고민했던 부분이거나 생각들이기에 공감대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삼양그룹 플레이리스트엔 어떤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고자 하셨나요? 삼양그룹과의 작업이 가지는 특별한 의미도 궁금합니다.
가장 중점적으로 담고자 했던 점은 곡의 흐름,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문구였습니다.
플레이리스트의 선곡 배치에도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개인적으로 평온한 마음에서 차분해질 때 몸과 마음의 균형이 잘 맞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초반 나른하고 평온한 곡에서 후반으로 갈수록 차분해지는 곡으로 배치했습니다.
문구도 신경을 썼습니다. 업로드되는 날이 공교롭게도 수능 당일인데요. 수능을 치른 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아직도 매해 수능 시즌만 되면 기분이 묘합니다.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힘들기도 했고 결과에 낙담했던 시기였거든요. 그때 누군가가 전하는 위로나 응원의 말들이 있었다면 조금은 덜 힘들지 않았을까 싶어요. 아마 저처럼 많이 흔들리고 힘들어할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문구를 적어봤습니다.
🔎 삼양 플레이리스트 중 가장 삼양그룹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곡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인상이 중요한 것처럼, 플레이리스트도 첫 곡에서 판가름 난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 곡만큼은 누구보다도 진심인 편입니다. 이번 삼양 Wellness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면서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 곡은 첫 곡인 ‘Emily Burns - Vanilla Sundae’ 입니다.
삼양그룹의 Wellness 가치에 관해 설명 들었을 때 일상에서도 균형을 이룰 필요성에 대해 느끼게 되었고, 그 균형은 주변의 자극보다 나른하고 평온한 마음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음악에 조예가 깊은 건 아닙니다. 그냥 눈을 감고 노래를 들을 때 그려지는 이미지가 있는데, 위 곡의 분위기에서 나른함과 평온함이 느껴졌습니다. 제 머릿속에 그려졌던 이미지가 듣는 분들에게도 온전히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플레이리스트 작업을 하시며 가장 즐거운 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매번 1시간 분량의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고 배치하기란 쉽지 않지만, 선곡하면서 들어줄 사람들의 반응을 그리는 점이 즐겁습니다. ‘책 읽으면서 듣는데 너무 좋은 거 있죠.’ ‘과제 하면서 듣는데 집중이 정말 잘 되었어요.’ ‘불면증이 있는데 잘 잤습니다.’ 등 실시간 채팅이나 댓글로 감상을 적극적으로 표현해주시는데, 선곡으로 주고자 했던 분위기가 온전히 전달되었을 때 뿌듯함을 느낀답니다.
또 다른 즐거움이라면 지친 몸과 마음의 짐을 덜 수 있을 제목을 적는 건데요. 사람들에게 짧은 한 문장으로도 큰 위안이 되었다는 글을 보면 가끔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마지막으로, 2021년을 마무리하며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나, 2022년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어느덧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온 지 2년 가까이 되었는데요. 저의 채널이 잠시 쉬어 갈 위로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 많은 분이 위로가 필요했나 봅니다. 오래전부터 독자들에게 말해왔지만, 상황이 나아진다면 온라인에서 나아가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도 언제든 찾아와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는 걸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D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상태를 지향하는 삼양의 Wellness! 삼양의 Wellness가 플레이리스트의 선곡에서 물-씬 느껴지지 않나요? 마침 오늘은 수능 직후인데요! 삼양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고생하신 수험생 분들의 마음에도 Wellness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삼양은 다음에도 일상의 풍요를 전달하는 콘텐츠로 돌아올게요! 😊
'Life > 아트삼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문섭 작가와 함께한 “서브큐 무띠 캔에 연말 풍경을 담다” (0) | 2021.11.30 |
---|---|
삼양의 창립 97주년, 라이브드로잉 아티스트 김동호 작가와 함께하다! (16) | 2021.10.01 |
삼양의 ‘첨단소재’,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이지훈과 함께하다! (0) | 2021.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