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부윤희와 함께한 삼양의 Health & Wellness

2021. 6. 28. 14:30

부윤희 作 , Health&Wellness (part.1)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담아내다!”

 

<아트삼양>은 삼양그룹과 신진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정기 아트프로젝트입니다. 6월에는 “Health & Wellness”를 첫 주제로 우리 일상 속 특별한 행복을 포착하는 일러스트 작가 부윤희님과 함께 했습니다.

 

“풍요로운 인생을 디자인해가는 삶의 방식은 무엇인가?”라는 삼양의 물음에 아티스트는 어떻게 답했을까요? 부윤희 작가님의 대답은 “Fill the Moment”입니다. 나의 삶은 ‘나를 위한 시간’으로 풍요롭게 변화한다는 것이죠!

 

 

 

부윤희 作, Health&Wellness (all)

 

나를 위한 시간은 나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켜줍니다. 지구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화장품을 선택하여 실현하는 클린뷰티부터, 더 건강하고 맛있는 스페셜티 당으로 꾸리는 행복한 식사, 소재과학을 접목한 다양한 퍼스널케어까지!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삶, 그 안에 우리와 함께하는 삼양그룹이 느껴지시나요?

 

Health & Wellness를 주제로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작가님과 함께한 특별한 인터뷰도 확인해보세요 😊

 

 

 

 

 

🔎 안녕하세요, 작가님! 독자분들을 위해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 서울에서 작가 활동을 시작해 지금은 제주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부윤희입니다.

일상 속에서 특별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순간들, 찰나의 순간들 속에서 느껴지는 행복을 포착해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소풍을 가서 독서하는 모습, 커피와 함께 야근하는 모습 등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순간들을 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하고 새로운 형상으로 담아내고 있어요.

 

부윤희 作 , Overwork (오늘도 마인드컨트롤)

 

일러스트작가 부윤희

 

 

 

🔎 삼양그룹과 ‘아트삼양’ 프로젝트 콜라보 제의를 받으셨을 때, 작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큐원, 어바웃미 등 예전부터 제가 즐겨 사용해오던 브랜드들이 삼양그룹의 브랜드더라구요.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할 때마다 즐거운 경험과 기억을 갖고 있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아트삼양’ 콜라보 제의를 받자마자 흔쾌히 참여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주제가 ‘Health & Wellness’라는 이야기를 듣고, 더욱 더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ealth & Wellness’는 최근 제가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왔던 키워드이기도 해서, 이번 작업을 통해 ‘일상 속 건강과 활력을 더하는 방법’에 대한 답을 얻어 갈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생겼습니다.

 

부윤희 作 , Health&Wellness (part.2)

 

 

 

🔎 평소 부윤희 작가님의 작품은 색감이 강렬하고 팝아트적인 매력이 있는데요, 작품에 대한 영감은 주로 어디에서 얻는 편이신가요?

 

 무엇보다도 저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에서 영감을 제일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우연히 마주치게 되는 짧은 순간들, 길거리에서 마주친 사람들, 시선을 이끄는 사람들의 옷차림과 표정, 행동이나 제 자신의 경험에서 작품의 모티브를 얻는 편입니다.

여행을 다니며 마주쳤던 풍경에서도 영감을 얻곤 해요. 유명 관광지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라던가, 해변을 여행하며 보았던 사람들, 아름답고 광활한 경치 등. 예전에 찍었던 사진을 둘러보다가 번뜩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도 있습니다.

 

부윤희 作, 니스거리의 사람들  

 

 

 

🔎 이번 아트삼양 콜라보 작품에선 어떤 내용을 표현하고 싶었나요?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준비하면서 보통의 작업과 다르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이번 작품에서 ‘좋은 것만으로 이루어진, 나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켜줄 즐거운 시간’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 시간 속에 삼양그룹이 함께 하는 거죠. 바다 속 산호초까지 생각한 화장품을 선택하는 모습, 더 건강한 스페셜티 당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일상, 과학 발전으로 가능해지는 퍼스널 케어 등을 한 눈에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여러 매체를 통해 ‘친환경 가치소비’, ‘ESG’와 같은 주제를 자주 접하고 있었거든요. 이런 친환경적 흐름에 삼양그룹이 같이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켜줌과 동시에 친환경적 가치소비를 실현한다’는 메시지를 어떻게 하면 더 잘 표현할 수 있을지 평소보다 더 많이 궁리해보고 고민했습니다.

 

부윤희 作 , Health&Wellness (part.1)

 

 

 

🔎 요즘 작가님의 ‘개인적인 시간’을 채워주는 취미나 관심사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요즘 시간이 생길 때마다 여기저기 경치 좋은 곳을 찾아 다닙니다. 풍경이 아름다운 제주에서 가까운 지인과 함께 새로운 곳을 찾아다니는 기쁨을 만끽하고 있어요. 일상의 작은 여행이랄까요. 우연히 잘 알려지지 않은 예쁜 장소를 찾으면 그 발견대로 뿌듯함을 느껴요.

그리고 작년부터 베이킹과 요리에 조금씩 관심이 생기다가, 제과제빵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레시피, 요리 과정을 배우는 것도 즐거웠지만 식품 관련 지식이 쌓이니 먹는 것에 대한 저만의 기준이 생겨서, 아는 만큼 더 따져보게 되고 건강한 재료를 선택해 조리해 먹고 있습니다. 베이킹과 요리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저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올 것 같아요.

 

부윤희 作, Scenery by Bike! (자전거를 탄 풍경)  

 

 

 

🔎 이번 콜라보 작품은 삼양그룹과 함께하는 일상 속에서 누리는 풍요와 편리를 주제로 진행해주셨는데요. 혹시 그 전에는 잘 알지 못했지만, 이번 콜라보 작업을 통해 삼양그룹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내용도 있으실까요?

 

 그동안은 삼양그룹의 주된 사업분야가 큐원, 상쾌환 등 식품 사업인 줄 알았어요. 식품뿐 아니라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소재 전문 기업이라는 사실은 이번 작업을 통해 알게 되었고, 고객의 일상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임을 알게 됐습니다.

저칼로리 기능성 당류인 ‘알룰로스’를 개발해 체내에 당 흡수를 줄이는 것과 이소소르비드를 이용한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개발해 친환경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좀 더 근본적인 해결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 이번에 ‘어바웃미’라는 뷰티브랜드를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컨셉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화장품 성분, 포장재, 제품 용기까지 친환경적인 ‘클린 뷰티 브랜드’로 거듭났다는 점을 보고서, 삼양그룹에 대해 더 좋은 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부윤희 作 , Health&Wellness (part.3)

 

 

 

🔎 마지막으로,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2021년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보는 사람이 즐거운 그림을 그리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작을 하고, 그림 실력을 키워가고 있어요. 작품을 본 후 다양한 생각과 여운을 남겨줄 수 있는 그런 그림을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또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2021년 그림을 그리는 주기가 점차 짧아져서 예전보다 많은 그림을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 일상을 충실히 즐겁게 살아가고, 제 스스로 평온해지고 행복하게 지내려고 합니다.

 

부윤희 作, Picnic 1

 

부윤희 作, Health&Wellness (all)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담아내기 위하여 삼양그룹과 신진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새로운 아트프로젝트, 아트삼양! Health & Wellness를 주제로 꾸며진 6월의 스토리는 어떠셨나요?

 

그럼 7월에도 더욱 새로운 시선으로 만나요 😊

Posted by Say Samyang
2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디오니 2021.06.29 11:08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품 느낌들이 정말 좋네요~~ 아티스트와의 협업이라니!! 다음달은 어떤 작품을 만나게 될 지 기대되네요!

  2. 하안 2021.06.29 1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홍~ 이런 일러스트 느낌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