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에서 삼양라면을 만들지 않는다고요?” 삼양 오인지맨이 떴다! 덕수궁 편

2020. 3. 9. 08:00


"어머니셨어요? 자매인 줄 알았네!"


이렇게 기분 좋은 오해가 있는 가하면,


"삼양그룹에서 일하세요? 사내식당에 삼양라면도 나오겠네요."


이렇게 억울한(?) 오해도 있습니다.


삼양그룹은 삼양라면도, 삼양렌즈도 만들지 않습니다. 삼양대관령목장과도 관계가 없지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삼양그룹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걸까요?


지난 1월, 삼양그룹에 대한 오인지, 즉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오인지맨’이 직접 거리로 나섰습니다. 삼양그룹은 라면, 렌즈, 목장이 아닌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사업을 합니다. 덕수궁 주변을 돌며 시민들에게 삼양그룹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Q. 다음 중 삼양그룹에서 만드는 것은?


정답은 바로…

 

“큐원 상쾌환, 자동차 소재, 큐원 설탕, 메디앤서 마스크팩”



네, 정답은 삼양라면을 제외한 모든 것! 위 제품들은 모두 삼양그룹에서 생산하고 있답니다. 시민들의 대답이 궁금해지는데요.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오인지 유형 첫 번째, 벙찜 형

 

오인지맨이 처음 만난 시민들은 수줍음 많은 여학생들! 두 여학생은 아쉽게도 삼양그룹이 만든 제품을 삼양라면으로 100% 오인지하고 있었답니다. 정답을 공개하니 마치 몰래카메라라도 당한 표정! 앞으로 꼭 기억해 주리라 믿습니다. :-)

 

오인지 유형 두 번째, 책임전가 형


오인지맨이 두 번째로 만난 시민들은 덕수궁을 산책 중인 엄마와 아들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삼양그룹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삼양그룹이 만든 제품으로 자신 있게 “라면”을 선택한 예준 학생! 삼양라면을 제외한 모든 보기가 삼양그룹의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자, 라면으로 정답을 귀띔한 엄마를 나무랐답니다. 삼양라면은 삼양그룹과 관계없다는 사실, 앞으로 친구들에게도 얘기해줄 거지요? 


오인지 유형 세 번째, 언빌리버블 형


오인지맨이 세 번째로 만난 시민들은 길거리 데이트 중인 훈남훈녀 커플! 공식 SNS를 통해 삼양그룹이 삼양라면을 만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수차례 알려온 만큼, SNS를 자주 하는 젊은 층에게 오인지 해소의 기대를 걸어보았는데요. 하지만 커플 또한 오답! 삼양그룹과 삼양라면이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도무지 믿기 어려운 두 사람이었답니다. 편의점에서 상쾌환을 만날 때마다, 마트에서 큐원 설탕을 발견할 때마다 꼭 기억해 주세요. 

  

오인지 유형 네 번째, 셜록홈즈 형


오인지맨이 네 번째로 만난 시민은 한눈에 봐도 인싸의 기운이 느껴지는 직장인이었는데요. 정답이 ‘라면’이라면 너무 뻔해서 문제를 낼 리 없다는 추리(?)와 함께, 큐원 상쾌환과 설탕을 정답으로 골랐답니다! 하지만 반만 맞았지요, 이와 함께 자동차 소재와 메디앤서 마스크팩도 모두 삼양그룹에서 만든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주변사람들에게 삼양그룹 제품에 대해 마구마구 이야기하시리라 믿습니다. :-)

 

삼양그룹의 오인지 해소 챌린지는 계속된다!


“삼양그룹은 삼양라면을 만들지 않는다”라는 사실을 알게 된 시민들의 반응은 각양각색이었답니다. 삼양그룹은 보이진 않지만, 곳곳에서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소재와 기술을 만드는 기업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삼양그룹과 더욱 가까워지는 그날까지, 오인지 해소 챌린지는 계속됩니다! 




▼ 영상으로 더욱 생생한 챌린지 현장을 확인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 삼양그룹 창립 95주년, 삼양그룹이 최초로 이룬 것들

- [지식인에 물어봤습니다] 삼양그룹과 삼양식품은 같은 회사일까요?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