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사업장 완전정복 5탄 안전하고 편리하게, 패키징의 가치를 실현하다

2019.07.02 10:16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플라스틱 페트병은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페트병이 생산된 지는 불과 40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삼양그룹이 1979년 국내 최초로 페트병 생산을 시작한 기업이랍니다. 그뿐만이 아니에요. 내열·내압 용기 개발, 국내 최초 아셉틱(Aseptic) 시스템 도입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이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 패키징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지요.

 

삼양그룹 사업장 완전정복 5번째 시간에는 꼭 필요한 것을 안전하게 담아내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삼양의 패키징 제품들과 사업장을 살펴볼게요! J




삼양패키징 기술력으로 페트병부터 아셉틱 음료까지!




삼양패키징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페트병, 페트 프리폼, 아셉틱 무균 충전 음료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페트병 4가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과즙음료나 스포츠용 이온 음료 등 고온으로 살균된 음료의 용기로 사용되는 내열병, 탄산가스가 포함된 청량음료를 담는 유선형 몸체의 내압병, 후살균 처리가 필요한 저탄산음료를 담는 내열압병, 물과 간장, 식초와 주류 용기를 담는 데 쓰이는 상압 병을 만들고 있지요.


페트 프리폼은 페트병 제조를 위한 반제품을 말하는데요. 삼양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다양한 종류의 프리폼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상압, 내열, 내압병 등 페트병 종류에 맞는 넥 타입(Neck type)과 중량 등 다양한 규격에 맞춰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또 산소 차단성이 높은 멀티 레이어 프리폼(Multe-layer Preform)등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삼양패키징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 바로 아셉틱 제품입니다. 곡물을 원재료로 하는 차 음료나 우유가 함유된 음료는 부패 및 변질 위험이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셉틱 기술을 뜻하는 용어인 삼양 아셉시스는 무균충전을 뜻하는 단어 Aseptic Filling System이 합쳐진 단어인데요. 음료를 초고온 살균하여 즉시 냉각하는 음료 충전방식인 아셉틱 기술 덕분에 영양소 파괴도 적고 고유의 향과 맛을 그대로 살린 음료수를 맛볼 수 있게 되었죠. 페트병 음료를 마실 때는 삼양 아셉시스’ 마크 확인하기, 잊지 마세요!


아셉틱 기술이 적용된 또 다른 제품, 삼양패키징의 카토캔(Cartocan)’도 있습니다. 카토캔은 종이로 만든 캔 형태의 용기인데요. 편리하고 위생적인 음용은 물론, 재질 특성상 고급스러운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삼양패키징의 다양한 페트병 종류와 아셉시스 이야기까지 살펴보셨다면, 다음으로 국내 삼양패키징 공장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볼까요? J



삼양그룹 패키징 부문 국내 사업장


국내에 있는 삼양그룹 패키징 사업장은 본사 1공장 4 5개로 나뉘어 있습니다서울 종로에 위치한 삼양패키징 본사를 선두로대전에는 두 개의 공장이 개설되어있고진천과 광혜원에 각각 하나씩 위치해 있어요.


 삼양패키징 본사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트병 생산유통재활용까지 가능한 삼양패키징종로 삼양그룹 본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약 60여명의 직원이 패키징 부문에서 머리를 맞대고 근무한 결과국내 페트병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답니다.


 삼양패키징 광혜원공장


삼양패키징 광혜원공장은 2007년에 준공한 이후 아셉틱음료와 페트병페트 프리폼 등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아셉틱 음료를 생산하는 공장인 만큼 무균환경에서 생산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충북 진천군 광혜원면에 있으며 약 130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삼양패키징 진천공장


삼양패키징 진천공장은 1990년에 준공된 공장입니다페트병과 페트 프리폼을 생산하고 있으며 약 80여명이 근무하고 있죠우리나라 중부권의 페트병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공장으로각종 실험장비를 갖춰 품질향상에 열을 올리고 있답니다.


 삼양패키징 대전1공장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삼양패키징 두 개의 공장 중, 대덕대로에 위치한 대전 1공장에서는 내열병 및 프리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1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공장으로 가장 근무 인원이 많은 공장이기도 하지요. 8.9억개의 수용력을 가진 공장으로서 국내 최대 수용력(Capacity, Capa)을 갖고 있답니다.


 삼양패키징 대전2공장


대전 대덕구 신일서로에 위치한 대전 2공장은 국내 최대의 초현대식 설비를 갖추고 있는 공장입니다. 내수용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용 병도 생산하고 있죠. 또 다층 페트 프리폼 사출기와 국내 최대의 다층 페트 프리폼 생산 수용력을 갖추고 있는 공장이랍니다. 거기에 더해 최신 검사 장비를 도입하여 제품의 높은 품질관리 수준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삼양패키징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제품그리고 국내 공장 소개까지즐거우셨나요앞으로 어떤 기술력과 제품들로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지 이후의 행보도 기대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삼양그룹 사업장 완전정복 4탄 인류의 존엄성을 지키는 그날까지

삼양그룹 사업장 완전정복 3탄 미래 세대를 선도하는 화학 소재

무균 충전 방식 아셉틱 음료와 더위나기아셉틱과 함께라면 끄떡없어!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