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사진 찍을 때 유용한 ‘무료 사진보정 어플’

2017.03.24 16:33


바람이 살랑 불면 벚꽃이 비처럼 내리는 모습은 왜 매년 봐도 질리지 않을까요? 이제 한 주만 지나면 여의도 윤중로, 대구 두류공원, 강릉 경호호수, 진해 중원로터리와 여좌천로망스다리 등 전국의 벚꽃 명소에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진짜 봄이 찾아온 거죠. 우리도 가만있을 순 없잖아요! 아무리 바빠도 올 봄에는 벚꽃 구경 한 번 진하게 한번 해보자고요.


그런데 잠깐만요, 벚꽃 구경하기도 바쁜데 무거운 DSLR 챙기시는 거예요? 벚꽃은 몸도 마음도 가볍게 가셔야 더 좋아요~ 무거운 짐은 다 던져버리고 스마트폰에 저희가 추천드리는 봄꽃 사진용 어플만 깔아 놓으세요. 곰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죽어가는 봄꽃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사진보정 어플을 소개합니다. 



버리는 필터 한 개도 없는 VSCO


VSCO 없이는 사진을 찍을 수 없다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인생사진을 만들어주는 완소 어플이에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9개 필터 중 버릴 게 하나도 없답니다. 게다가 기본 필터 외에 스토어에서 무료 필터도 추가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지금은 <HB>와 <A> 필터가 무료랍니다. 



벚꽃 사진 찍을 땐

A5, C1, G3, HB2, T1 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9개의 필터가 모두 매력적인 9cam


9cam도 VSCO와 똑같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필터는 딱 9개! 하지만 VSCO의 필터보다 채도가 높아 좀 더 감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게다가 라이브 필터 기능이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미리 볼 수 있어요. 예쁜 꽃 사진을 더 편리하게 찍을 수 있는거죠. (혹시 구캠이라고 읽으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말씀드려요. 이 어플의 이름은 나인캠이에요.)



벚꽃 사진 찍을 땐

9˚, 8˚, 5˚, 4˚ 3˚ 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인생사진 찍으러 몰디브까지 안가도 되는 MOLDIV


MOLDIV는 사진 보정에서부터 콜라주, 뷰티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한 가지 어플로 여러 가지 작업을 할 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사진 편집 기능이 매우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약간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기본 필터 기능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인생샷을 얻을 수 있으니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벚꽃 사진 찍을 땐 

BASIC의 HAPPY, WINDY, CHILL, MAPLE, X-PRO 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아련한 필름 카메라 느낌의 MIX


아무리 디지털 카메라가 진화한다 해도 필름 카메라의 감성은 따라오기 힘들다고 하죠. 하지만 MIX라면 가능합니다. 후지와 코닥, 로모까지 필름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는 필터가 가득하거든요. 여기서 한 가지 팁! 자주 쓰는 필터를 즐겨찾기에 추가해놓으면 더욱 손쉽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답니다. 



벚꽃 사진 찍을 땐 

MIX의 Autumn, Vintage 필터

Slide Film의 Fuji Fortia SP, Fuji Velvia 50, Kodak E100VS 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음식뿐 아니라 벚꽃에도 잘 어울리는 Foodie


Foodie 하면 음식 사진이죠. 음식 사진용 필터는 음식의 디테일과 색감을 잘 나타내기 위해서 대비와 채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런 특징 때문에 Foodie 어플은 벚꽃 사진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맛있는 벚꽃 사진이라고나 할까요? ㅎㅎㅎ



벚꽃 사진 찍을 땐 

YU2, TR1, SW3, FR1, BQ3 필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5개의 추천 어플을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 비슷해 보이지만 어플마다, 또 필터마다 조금씩 느낌이 다르답니다. 나의 취향을 저격하는 어플과 필터를 골라서 사용해보세요. 올해 봄꽃은 당신의 스마트폰에서 다시 피어날 거예요. 무거운 장비는 모두 내려놓으시고 셀카봉이나 챙겨서 가벼운 봄꽃 여행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벌써부터 4월이 엄청 기다려지네요~ :)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