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한 뼘씩 자라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자!] ‘제1회 삼양과 함께 꿈꾸는 미래 과학캠프’ 개최

2018.01.23 17:52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꾸며 매일 한 뼘씩 자라는 우리 아이들. 이런 아이들의 꿈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지켜주고 키워주는 것은 바로 어른들의 몫이죠. 이에 삼양그룹은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꿈을 키우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일부터 1박2일간 ‘제1회 삼양과 함께 꿈꾸는 미래 과학캠프’를 개최했답니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한 이번 과학캠프는 대전에 위치한 삼양사 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인근 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00명을 초청해 다양한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삼양그룹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직접 학생들의 과학 실험을 돕고 나눔의 의미를 더했답니다. 아이들의 반짝반짝한 호기심과 유쾌한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그날의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삼양그룹 임직원 멘토 선생님들과 신나는 과학 체험할 준비됐나요~?”



우리는 과학 꿈나무, 무궁무진한 미래의 주인공! 


“페트병이 어떻게 변신할 지 무척 궁금해요~”

페트병을 재활용해 아이디어 소품을 만들고 있는 아이들


이번 과학캠프에서는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과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했어요. 재미있게 배워야 과학과 더 빨리 친해질 수 있겠죠? 아이들은 빈 페트병과 밀가루, 식용유, 플라스틱 점토, VR고글 제작 키트 등 다양한 실험 재료로 멋진 작품들을 탄생시켰답니다. 고사리 같은 작은 손을 바삐 움직이며 한껏 집중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벌써 미래를 이끌어 나갈 과학자가 탄생한 것 같지 않나요?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밀가루 전지 시계를 만들고 있는 아이들


“우와~ 식용유가 향초로 변신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VR 고글 완성!”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아이디어 소품을 만드는 ‘페트병의 무한변신’, 밀가루 전지 시계와 식용유 향초를 만들며 과학의 원리를 실험하는 ‘생활 속 과학’,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VR 고글 만들기’, 미래의 환경 문제를 생각하며 친환경 플라스틱 점토로 생활 소품을 제작하는 ‘플라스틱 아트 콘테스트’ 등이 진행되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한 재밌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하죠? 



환경 및 인성 교육으로 나눔 되새기기


“필리핀, 베트남 친구들아! 우리가 만든 에코노트로 같이 공부하자~”


저희 삼양그룹은 이번 과학캠프를 통해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환경 및 인성 교육도 실시했습니다. 캠프 파트너인 기아대책과 함께한 글로벌 시민교육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전 세계의 식량 및 에너지 빈곤 상황을 탐구하고, 재생용지로 저개발 국가 친구들에게 보낼 에코노트를 만들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답니다. 


“과학도 배우고~ 친구들도 사귀고~ 정말 최고예요!”


“소중했던 추억을 담아 롤링페이퍼도 쓰고, 수료증도 받고! 즐거웠던 1박2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저희 삼양그룹은 과학캠프 외에도 다양한 인재 육성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양영재단’과 ‘수당재단’을 통해 장학사업과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고요,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법무부 산하 공익재단인 ‘청소년희망재단’도 후원 중이랍니다. 


올해부터는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화학, 식품,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 사업 특색을 살린 환경보호, 건강증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랍니다.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나갈 삼양그룹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