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ck or Treat! 머핀을 안 주면 장난칠 거예요~ 달콤살벌한 핼러윈 머핀 만들기

2017.10.31 14:29


“Trick or Treat(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 오늘은 무시무시한 유령들이 잠에서 깨어나는 핼러윈 데이입니다! 핼러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인데요, 이 맘 때가 오면 우리나라에서도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핼러윈 데이 파티를 즐기곤 한답니다. 신나는 파티에 디저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달콤살벌한’ 핼러윈 머핀, 지금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준비



살벌한 머핀 속에 달콤함이 가득! 

달콤살벌한 핼러윈 머핀 레시피



큐원 홈메이드 머핀 믹스 1봉과 계란 2개, 우유 80ml를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휘퍼로 가볍게 풀어주세요. 그 다음, 반죽에 버터 50g을 넣고 다시 휘퍼로 2~3분간 잘 저어주세요. 이때 우유 대신 물을, 버터 대신 식용유를 사용해도 좋아요. 그리고 한 가지 더! 핸드믹서기를 사용하면 더욱 손쉽게 반죽할 수 있답니다. 



머핀 틀에 유산지를 깔아준 다음, 틀의 약 2/3 정도까지만 차도록 반죽을 부어 주세요. 그래야 머핀을 구웠을 때 적당히 부풀어서 예쁜 모양이 된답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반죽이 담긴 머핀 틀을 넣고 20~25분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사양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이쑤시개로 콕 찔러봤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않는다면 알맞게 잘 익은 거랍니다. 



이제 대망의 하이라이트! 촉촉하고 부드럽게 익은 머핀 위에, 핼러윈 데이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재미있는 장식을 해줍니다. 크림과 초코펜으로 무시무시한 유령의 얼굴이나 거미를 그려도 좋고, 독특한 모양의 초콜릿, 캔디, 젤리 등을 활용하는 것도 훌륭한 데코가 된답니다. 만드는 재미와 보는 재미, 그리고 먹는 재미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겠죠?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겨 보세요! 특별한 추억이 가득 쌓일 거예요~



그럼 모두들 달콤살벌하고 즐거운 핼러윈 데이 보내시고요, 삼양은 마지막으로 한 마디만 남기고 유령처럼 ‘뿅’ 사라지겠습니다. “큐원 홈메이드 머핀 믹스로 만든 핼러윈 머핀을 안 주면 장난칠 거야!”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